미국비자

비자거절

초록색레터

입국거절

입국 거절이 되었을 경우 해당 사유에 따라 Waiver 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 사례를 살펴보면 관광 목적으로 입국하려다 목적과 맞지 않는 등의 사유로 인하여 거절 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국 방문 전에 철처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DS 2019 신청

전문 분야 연수(공무원 직무연수) DS-2019 발급

관광비자(B-1/B-2)

■ B-1/B-2비자

관광비자라고 알고 있는 B1/B2 방문 비자는 상용(B-1) 또는 관광이나 의학적 치료 목적(B-2)로 나뉘며, 미국을 잠시 여행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발급받아야 하는 비자입니다.
B1 비자 : 직장 동료와 함께 컨설팅, 과학, 교육, 전문적, 비즈니스 컨벤션/컨퍼런스 참여, 부동산 계약을 확정짓거나 계약 협상을 위해 여행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B2 비자 : 관광, 친구나 친지 방문, 의학적 치료 및 사교적, 사회적, 서비스 성격의 활동을 포함하여 여행의 성격이 휴식을 위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흔히 B-1과 B-2 비자는 통합되어 하나의 비자로 발급되며, 최장 10년 유효기간 짧게는 영사권한의 최저 기간이 부여되기도 합니다.

학생비자(F/M)

■ 미국 학생비자(F-1/M-1)

한국내에서 학생의 신분이 아닌 미국에서 학업 목적으로 학생 신분이 되기 위한 비자입니다. 미국 학교의 입학허가서(I-20)를 반드시 받으신 후에 비자 신청이 가능하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에서 입학허가서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정해진 학교가 없다면, 어학과정, 조기유학, 정규유학 등의 학교 입학허가서 발급 대행 문의 바랍니다
학생비자는 가진 학생은 정규대학교, 직업관련학교 등 학교 재학중인 경우에 일정시간동안의 허용된 일을 할 수 있지만, 기타 다른 직업을 가질 수 없습니다.

교환연수비자(J1)

문화교류비자(Q)

공연비자(P)

주재원비자(L)

무역/주재원비자(E1)

투자비자(E2)

미국무비자(E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