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거절

221(g)조항에 근거한 비자 거절은 신청자가 필수 정보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행정적으로 보류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영사는 비자 신청자에게 추가 정보가 필요한지 또는 행정적인 절차가 필요한지 여부를 알려 줄 것입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는 영사가 추가 정보 제출 방법을 알려 줄 것입니다.

신청자는 221(g) 거절용지를 받게 되며, 비자 신청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추가 비자 신청 수수료를 내지 않고 요청된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년이 경과하면 221(g)조항 거절은 203(e)조항에 따라 종료됩니다.

일부 비자신청자의 경우 추가 행정 절차가 필요하여 추가적인 시간이 요구 됩니다.

대부분의 추가 행정 절차가 요구되는 경우는 비자 인터뷰 후 2주 이내에 결과가 나옵니다. 그러나, 추가 행정 처리 기간은 신청자에 따라 다릅니다.

비자거절로 인한 초록색레터의 경우
비자발급을 보류하는 경우입니다.

221(g항)에 근거한 비자 거절은 중요한 구비 서류를 빠뜨렸거나 대사관이나 기타 미 정부기관의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221(g)항에 근거한 비자 거절은 입학허가서인 I-20, SEVIS 확인, 유효한 여권 등과 같이 중요한 서류를 구비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221(g)항에 근거해 비자 발급이 거절된 신청자는 구비서류와 재신청 절차가 명시된 초록색 거절사유서를 받게 됩니다.
비자 재신청은 반드시 거절사유서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셔야 합니다.
거절 날짜로 부터 1년 이내 재신청을 할 경우 비자 신청 수수료는 다시 납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거절 날짜로 부터 1년이 지난 후 재신청시에는 반드시 비자 신청 수수료를 재 구입해야 합니다.
또한, 처음 신청 때처럼 인터뷰 날짜도 예약하고, 예약된 인터뷰 일자에 대사관으로 직접 가셔야 합니다.